본문 바로가기
성취 기록

삼성전자 평가 및 분석팀 최종 합격 후기 [1편, 서류전형]

by 웰러맨 2021. 12.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키노랩입니다.

 

삼성전자 파운드리 평가및분석팀에 최종 합격하면서, 취준생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자소서를 올려드립니다.

 

파일이 날아가버려서 일부 밖에 없지만 참고 바랍니다.

 

Essay 1

삼성전자를 지원한 이유와 입사 후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꿈을 기술하십시오.

 

[세상에 공을 세우는 사람]

 

삼성전자에서더 나은 세상을 위해라는 제 가치관을 실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파키노 랩의 팀장입니다. 파키노 랩이란 삼성전자에서 운영중인삼성 투모로우 솔루션결선에 TOP20으로 진출한 스타트업의 이름이며, “Park Innovation Lab”의 약자로 제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의 이름이기도 합니다.

 

저는 분석하기를 좋아하며 문제에 대해 항상 질문하며 의문을 갖는 편입니다. 사회에 일어나는 여러 문제에 대해 해결하기를 좋아하여 많은 창업 아이템을 가질 수 있었고, C-LAB 프로그램을 통해더 나은 내일을 위한 도전이라는 슬로건을 가진 삼성전자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삼성 전자에서 일하는 것이야 말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세훈이라는 이름은 세상에 공을 세우라는 뜻입니다. 저는 파운드리 사업부 평가분석팀에 입사하여, 전 세계에 있는 클라이언트 업체들에게 정확하고 가독성이 좋은 평가 분석결과를 제공하고 싶습니다. 팹리스 업체들이 공정이 없어도 자신들이 원하는 품질의 제품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세상의 기술이 한 걸음 더 삼성다워지도록 바꾸겠습니다.

 

Essay 3

최근 사회이슈 중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한가지를 선택하고 이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금융 강국으로 나아가는 한 걸음]

저는 최근 사회이슈 중금융규제 샌드박스가 중요한 주제라고 생각합니다. IMF 이후 국내에는 수 많은 규제와 제약들이 생기고, 보수적인 금융 특성상 하나의 변화에도 까다로운 절차가 필요했습니다. 특히 해외 자본들이 국내 투자를 꺼리는 이유 중 하나가 산업규제일 정도로 불이익을 야기해왔었습니다. 저는 금융규제 샌드박스와 같은 하나의 걸음이 대한민국 산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리라 생각합니다. 국내에는 금융뿐 아니라

 

 

[금융 강국으로 나아가는 한 걸음]

 

저는 최근 사회이슈 중금융규제 샌드박스가 중요한 이슈라고 생각합니다. IMF 이후 국내에는 수 많은 규제와 제약들이 생기고, 보수적인 금융 특성상 하나의 변화에도 까다로운 절차가 필요했습니다. 특히 해외 자본들이 국내 투자를 꺼리는 이유 중 하나가 산업 규제일 정도로 규제는 많은 불이익을 야기했습니다. 저는 금융규제 샌드박스와 같은 하나의 걸음이 대한민국 산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리라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 페이'와 같은 간편 결제 서비스 들이 운영되면서 소비 문화가 간편하고 다양화 되고, 이는 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견해도 있습니다. 기존부터 문제되오던 '규제가 산업 발전을 저해한다'라는 고질적인 문제를 '샌드박스'와 같은 유연한 제도를 통해 해결해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금융 분야 뿐만아니라 IT, 제조 업계에도 하루 빨리 이러한 제도가 활성화되어 규제가 산업발전을 막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해결되기를 바라는 입장입니다.

 

그럼에도 기술은 사람이 우선이어야 합니다. 기술을 사용하는 건 사람이기에, 무작정 규제 완화를 외칠 것이 아니라 어떤 기술이 등장했을 때 그것이 정말 필요한 것인지, 첨단 기술에 눈멀어 모든 걸 제쳐두고 기술 발전부터 외치는 것은 배보다 배꼽이 큰 상황입니다. '샌드박스'와 같은 안전한 제도의 정착으로 기술과 국가 발전, 편리한 서비스들이 활성화 되기를 기원합니다.

 

 

2번, 4번 항목은 아래 첨부합니다.

 

 

 

 

 

도움이 되신다면, 바쁘시겠지만 좋아요 한 번만 부탁드릴게요 ㅎㅎ 취뽀 파이팅!!

 

※ 취업 성공 과정을 공유합니다.

https://hy-gge.tistory.com/55.

 

[오늘도 취준생] #1 - 프롤로그

[토요일 아침 7시 30분] 알람 소리와 함께 꿉꿉한 발냄새가 코를 찌른다. 마포구 공덕동 근처에 위치한 3평 남짓의 자취방은 워낙 좁아서, 몸을 눕히면 머리맡에 신발장이 닿는다. 탁한 가죽냄새

hy-gge.tistory.com

 

반응형

댓글